유산상속변호사 재산상속으로인한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우리는 언제라도 상속재산분할분쟁으로 인해 머리가 아픈 상황이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 시기가 누구는 빠르고 누구는 더딜 뿐 반드시 발생할 수 있는 일인데요. 미리 유산상속변호사를 만나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 판단하는 것이 상황을 구체적으로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속재산분할 어떻게 해야 분쟁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을지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의 상속인으로 아내 B와 부모 C가 있는 상황에서 발생한 상속재산분할분쟁에 대해 판시되는 사항과 심판 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가 C를 상대로 기여분 결정에 대한 것과 상속재산분할 청구를 한 것인데요. A와 B가 혼인할 때 부동산을 구매하고 자동차를 구입한 사실이 있는데 해당 매매 금액을 A가 아닌 B가 부담한 사실이라는 것을 강조한 상황입니다. 여기서 쟁점이 된 사항을 정리했을 때 A와 B의 혼인 기간은 단 3개월밖에 되지 않았기에 재산 형성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유산상속변호사의 조언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야만 하는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유산상속변호사는 B가 A의 재산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기여한 사실이 있다는 것을 밝히고 법적 대응에 대해 논리적인 증거 및 변론을 이끌어 나갔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B가 재산을 유지하는데 기여한 사실을 인정하여 기여분을 70%로 정한 것입니다. 따라서 부동산 근저당권과 피담보채무 부담 및 부동산 관리를 하는 B의 상황을 통해 A의 재산을 전부 B에게 귀속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C에게 가야 하는 재산에 대해서는 상당 부분 돈으로 지급해야 한다는 결론이 내려진 것입니다.
A가 가진 재산으로 부동산, 차량이 있었고 그것을 구매하고 관리하는데 기여한 사실이 있는 B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경험이 풍부한 유산상속변호사를 만나 기여분을 인정하고 상속 과정을 대응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을 구하려고 할 텐데요. 매도대금을 B가 납부한 사실부터 상속재산분할을 어떻게 할 것인지 자문을 구해 유리한 상황으로 마무리가 될 수 있게 결론을 내리도록 했습니다.
해당 사례처럼 상속재산분할 분쟁이 발생하거나 유산에 있어서 자신의 상속분이 침해가 된 경우라면 기여분을 인정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신의 상속분을 가급적 많이 인정받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일이므로 유산상속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부동산 지분이나 자동차의 구입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는 것이 필요합니다.
홍순기변호사는 유산상속변호사로 상속재산분할분쟁으로 곤란한 상황에 놓인 의뢰인들에게 직접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어디서부터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 전달하기에 결과적으로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사실 관계를 분석하고 입증이 가능한 증거들을 확보하면서 기여분 결정과 상속재산분할 방법을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낸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