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문서 서식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양식 무료다운

by :) 2011. 7. 5.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양식 무료다운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양식 입니다. 상속등기시 필요한 서류 양식 으로써, 협의내용과 작성일, 주의, 기타 사항 등을 기입을 한 뒤에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작성시 사용되는 협의서 양식입니다.




상속재산분할협의서는 협의서 이기 때문에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게 수정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동상속인의 작성(수정)에 대한 의견이 일치해야 합니다.



[상속재산분할협의서 미리보기]

◎ 상속재산분할협의서 내용

20○○년 ○월 ○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123-45 홍길동의 사망으로 인하여 개시된 상속에 있어 공동상속인 김갑순, 홍일동, 홍이동, 홍삼동은 다음과 같이 상속재산을 분할하기로 협의한다.

1. 상속재산 중 서울 서초구 서초동 123-45 대 138㎡는 김갑순의 소유로 한다.

2. 상속재산 중 ○○주식회사의 보통주식 ○○주는 홍일동의 소유로 한다.

3. 상속재산 중 ○○은행 ○○동 지점에 예금된 금 500만원은 홍이동의 소유로, ○○은행 ○○동 지점에 예금된 금 1,000만원은 홍삼동의 소유로 한다.

4. (기타사항)

위 협의의 성립을 증명하기 위하여 이 협의서 4통을 작성하고 아래에 각자 기명날인하여 1통씩 보관한다.

20○○년 ○월 ○일




또한 상속재산협의분할은 상속인 전원이 참석을 해야하며, 공동상속인 중에 미성년자가 있는 경우에는 특별대리인을 선임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