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유언

유언분쟁변호사 상담이 필요할 땐

by 홍순기변호사 2018. 5. 16.

유언분쟁변호사 상담이 필요할 땐




유언자의 사망한 동시에 일정한 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독단적인 행위를 유언이라고 합니다. 유언을 하고 유언자가 사망을 한 이후 분쟁이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유언 분쟁이 일어나 재판을 진행해야 한다면 복잡하고 긴 재판이 될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관련 유언분쟁변호사를 찾아가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유언분쟁변호사 홍순기변호사와 관련 사례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Z씨는 X씨가 사망을 하고 난 이후 생전의 공정증서에 대한 유언에 따라서 부동산이나 회사지분을 이복동생들에게 상속한다는 유언을 했지만 유언의 방식이 법에 어긋나기 때문에 유언은 무효라며 소송을 냈고 1,2심에서는 승소했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재판부에서는 법정 방식과 요건에 어긋난 유언은 유언자의 의사에 포함되더라도 무효라고 하였는데요. 덧붙여 Z씨는 부친 X씨가 공증사무소에서 유언을 작성할 당시 증인으로 참여했던 자가, 부친의 처남이었던 점을 지적하였습니다. 부친의 처남이었던 자는 증인결격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원심 판결은 정당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종적으로 Z씨가 공정증서로 한 유언은 법정인 방식에 어긋나기 때문에 무효임을 확인해 달라고 이복동생들을 상대로 낸 유언무효확인소송 상고심에서 원고승소 판결을 내린 것입니다.


지금까지 유언분쟁변호사가 필요한 유언 관련 사건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유언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게 된다면 법률적 지식이 없는 분들이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관련 유언분쟁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유언분쟁변호사 홍순기변호사는 관련 법률적 지식과 현명한 판단, 신속한 상황 파악을 하고 의뢰인에게 보다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유언분쟁변호사 홍순기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