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상속

상속소송변호사 법률상담 필요시

by 홍순기변호사 2017. 3. 21.

상속소송변호사 법률상담 필요시




가족들간 상속에 대한 법적 분쟁으로 법률 상담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상속이란 사람의 사망으로 인해 재산상 법률관계의 포괄적인 승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속과 관련하여 재산분할에 대한 청구소송 사례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상속소송변호사 홍순기변호사와 함께 상속재산분할에 대한 청구소송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속소송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사례를 보면 지난 2004년 A씨는 부친이 사망하게 되자 장녀와 장남 그리고 차녀가 공동상속인으로서 각각 상속에 대한 지분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장남 B씨가 공정한 상속재산에 대한 분할을 거부하였다고 주장하면서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이어 A씨는 부친이 사망하기 전 유언공정증서를 작성하였고, 상속인들 사이에서 이에 대해 지난 2005년 합의서를 만들면서 본인에게 오는 상속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착오로 합의하였다가 이후 다시 취소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서울가정법원 재판부는 A씨가 장남 B씨가 공정한 상속재산분할에 대해 거부하고 혼자 독차지하였다며 장남 B씨에게 제기한 상속재산 분할청구소송에 대해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와 같은 법원의 판단을 상속소송변호사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A씨가 사망한 부친이 유언공증을 할 때 참여했던 사람과 친분이 없으며 장남인 B씨와 친밀했던 사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뿐 아니라 재판부는 A씨가 사망한 부친이 유언공정증서를 작성할 당시에 정상적으로 거동할 수 있거나 말을 하는 것이 어려웠던 상태였으며, 공정증서상 유언을 작성했던 장소와 실제로 유언 작성장소가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러한 모든 A씨의 주장을 인정할 수 있는 증거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지난 2005년 A씨와 장남 B씨와 함께 작성했던 상속 합의서를 착오로 합의한 것이고, 이를 다시 취소하였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 또한 증거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상속소송변호사 홍순기변호사와 함께 가족 간 발생한 상속분쟁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와 같이 가족들 간 상속재산을 둘러싸고 발생하는 상속소송은 사안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불리할 수 있는 의뢰인의 입장을 유리한 상황으로 뒤바꿈 할 수 있는 적극적 변론을 제시하는 상속소송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은데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속소송으로 법률상담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상속소송변호사 홍순기변호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