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상속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 분쟁 어떻게 해결을?

by 홍순기변호사 2018. 4. 13.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 분쟁 어떻게 해결을?





상속 관련한 소송은 오랫동안 이루어 질 수 있고 복잡한 상황으로 인하여 변수가 생겨날 수도 있는 소송이기 때문에 일반인 스스로 판단하여 해결하는 것은 어려움이 큽니다. 따라서 관련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를 선임하여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오늘은 상속분쟁 관련한 사건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사망하게 되면서 자산 약 6억원보다 많은 채무 180억원정도를 남기면서 떠나게 되었습니다. 


A씨는 여동생 B씨와 같이 Z사 회장 C씨가 D씨의 차명주식을 관리해왔다며 X사와 C씨를 상대로 약 4조원대 주식인도 청구소송을 냈지만 1심에서 패소되었습니다. A씨의 조카며느리들이 두 아들도 소송에 참여 하였고 A씨는 혼자 항소심을 열었지만 2심에서도 패소되었습니다. A씨는 상고를 포기하고 판결은 그대로 확정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재판부는 A씨의 상속분을 고려하여 A씨의 부인이 약 3억 5천만원을 부담해야 하고 자녀 3명과 혼외자들이 약 2억 2천만원을 부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단 C씨는 가정법원에서 상속자산만큼 상속 채무를 책임지고 있고 한정상속승인을 신고하여 채무에 대해서 면제 되었기 때문에 소송비용을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종적으로 X사가 A씨의 아들 등 5명을 상대로 낸 소송비용 부담액 확정 신청사건에서 C씨는 X사에 약 12억 5천만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재판부 판결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 필요한 상속분쟁 관련 사건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만일 상속분쟁 관련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상속분쟁 관련한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를 선임하여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 홍순기변호사는 상속법 관련한 전문증서를 취득했을 뿐 아니라 관련 경험을 토대로 의뢰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제시해 주고 있기 때문에 문제로 인하여 고통 받고 있으신 분들은 유산상속법률상담변호사 홍순기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통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