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상속

재산상속변호사 선임의 필요성

by 홍순기변호사 2017. 4. 27.

재산상속변호사 선임의 필요성





상속에 관한 법적 소송이 발생하게 될 경우 법률 지식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재산상속변호사 선임으로부터의 법률적 조언을 구해야 합리적이고 빠른 소송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상속 관련 법적 분쟁이 가족 또는 다양한 이해관계 속에서 발생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재산상속변호사 홍순기변호사를 찾아주고 있는데요. 


이에 이번 시간에는 재산상속변호사 홍순기변호사와 함께 상속 관련 분쟁 소송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재산상속변호사의 사례를 보면 지난 1970년에서부터 A사의 창업주인 B씨는 총 27억원 상당의 채권을 장남 C씨의 명의로 하여 관리를 해오다 2007년에 숨졌습니다. 이에 사망한 B씨의 아내와 그의 자녀들은 차명 채권에 대한 본인들의 상속분에 대해 달라는 요구를 하였지만, C씨는 이를 거부하였는데요. 그러자 아내와 자녀들은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서울고법 재판부는 A사의 창업주였던 B씨의 아내와 그의 자녀들이 장남 C씨에게 제기한 채권양도 등에 대한 청구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재판부의 판단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에 대해 재산상속변호사의 법률적 조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창업주 B씨가 살아 생전 C씨의 명의로 하여 계좌를 개설하였고, 채권을 관리해왔던 사실은 상속이나 증여로 인해서 부과되는 것이 가능한 조세 부담을 경감하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사망한 B씨의 아내와 그의 자녀들이 명의신탁에 대해 해지의사를 밝혔으므로 C씨는 상속분에 따라서 상속재산을 양도해야만 한다고 설명했는데요.





이와 같이 재산상속변호사의 법률적 조언을 통해 함께 살펴본 상속 소송 사례와 같이 최근 이러한 상속에 관련 분쟁이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명확하게 이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이에 재산상속변호사 홍순기변호사는 풍부한 법률 지식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댓글